본문 바로가기
책 후기/소설

먼저 50대를 맞이한 그녀 도서 < 나이 드는 것도 생각보다 꽤 괜찮습니다 >

by 크리스은영 2023. 7. 4.

목차

 * 나이 드는 것도 생가보다 꽤 괜찮습니다 <도서> 소개

 * 정신적 신체적 변화도 행복입니다.

 * 50대에 새로운 시작

 * 나이 듦의 결론

 

나이 드는 것도 생각보다 꽤 괜찮습니다.

신혜연의 <나이 드는 것도 생각보다 꽤 괜찮습니다>는 나이 들수록 더 행복해지는 방법에 대한 책입니다. 나이가 들면 외모가 변하고 몸이 아프고 기억력이 떨어진다는 것에 얽매여서 삶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더 많은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고 더 여유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다.

이 도서는 나이 들수록 더 행복해지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나이 드는 것도 생각보다 꽤 괜찮습니다. < 도서 > 소개

 

나이 드는 것도 생각보다 꽤 괜찮습니다. 도서는 여자 나이 오십 백세 시대라고는 하지만 나이 들어간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반가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예상치 못한 변화에 때로는 당혹스러울 수도 아니면 자칫 우울해질 수도 있고 크고 작은 일상의 변화뿐 아니라  몸이 아프고 심지어 기억력이 떨어진다는  것에 얽매여서 삶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자는 삼십 대 시절 목표를 향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앞으로만 내달리느라 동력을 소진해서 몸 여기저기가 아프고 일에 지쳐 주저앉기도 했지만 다시 몸을 일으키고 발걸음을 떼었습니다.

앞만 보고 다리며 50세라는 고지를 넘어서는 순간 생각지도 않았던 일들을 마주하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해 갑니다. 50이란 나이는 그녀에게  또 다른 삶의 목표와 매일 맞이하는 하루의 소중함을 선사합니다, 자신을 감싸고 있는 허세와 자만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겸손과 여유 느긋함을 얻게 되고 나이 든다고 우울해하거나 외로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누구나 나이가 들수록 이전의 삶과는 달리 편안해지고 여유로워질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인생의 목표였던 쉰 살이 되고 지금까지 변화해 온 저자의 일상에 대한 기록이며 나이 50은 아직 젊은 나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하루 몇 잔씩 마시던 커피 대신 차를 마시고 높은 굽의 힐 대신 편안한 운동화를 신고 또 매일 산책을 합니다.

오래된 친구를 만나고 혼자 당일 여행을 다녀오고 맨 얼굴에 흰머리와 주름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 집을 가꾸고 식물을 키우며 가족의 식사를 간소하게 준비하며 돈에 대한 가치를 새로 깨달으면서 그저 바삐 살았던 시간을 뒤로하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또 어떤 일과 역할을 감당해야 할지를 고민하고 탐색합니다.

마지막으로 나이가 들수록 주변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한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 외롭지 않고 행복감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정신적 신체적 변화도 행복입니다.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여러 가지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자연스러운 과정 나이 드는 것은 행복한다는 말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기는 변화와 경험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그것을 행복으로 여기는 것을 의미입니다. 나이 드는 것은 행복은 나이를 먹으면서 삶의 지혜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사람은 자신의 과거를 돌아보고 실패와 성공을 겪으며 배운 것들을 통해 더욱 성숙해지기 때문  나이를 먹으면서 사람은 내면적 자아 수련에 집중하게 되고 자기 인식 성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어 이를 통해 과거의 실수에서 배워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고 자신의 변화를 통해 더욱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나이 들면서 외부 성공에 대한 압력이 완화되고 자신의 성공과 행복을 정의하는 방식에 대해 더 많은 고민을 할 수 있고 이는 본인의 가치를 인정하고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 주는 것으로서 행복을 더욱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내면의 평온과 안정을 찾을 수 있고 급변화와 외부적인 압박에서 벗어나과 자연스럽게 자신을 받아들이고 자기 자신에게 더 평강 한 태도를 갖게 됩니다. 이는 우리 삶에 변화와 도전에 대해 더욱 강인하게 대처할 수 있는 내면적인 안정을 통해 더욱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를 먹으면서 건강상의 이로운 점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하지만 나이 드는 과정은 건강을 유지하고 잘 건강을 관리하는 데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도 의미하며 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큰 행복한 삶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나이가 들면 경험과 지혜가 쌓이게 되고 그 과정에서 삶의 소중함을 깨닫게 됩니다. 세상의 소소한 것에서 많은 행복을 느끼고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나이가 드는 것을 행복으로 받아들이고 그 행복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50대에 새로운 시작

새로운 시작이라고 말하는 것은 나이가 들면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라는 뜻입니다. 나이가 들면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여러 가지 변화가 일어나게  되고 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자랑스러운 과정이에요.

나이가 드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그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며 정말 나이가 들면서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새로운 취미를 찾거나, 새로운 여행을 떠나거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등 나이가 든다고 해서 새로운 것을 시작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나이가 드는 것을 새로운 시작으로 받아들이고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면 젊었을 때 와는 달리 시간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남은 시간을 최대한 즐겁게 보내는 것이 중요하면서 좋아하는 일을 하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고 우리 삶의 소중함을 느끼는 것도 중요하고 정말 나이가 들면 행복해지는 법을 알게 됩니다. 세상의 소소한 것에서 행복을 느끼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며 나이가 드는 것을 행복으로 받아들이고 그 행복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것이 주요합니다. 나이 드는 것은 자연스러운 과정 나이가 드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그 변화를 받아들이고 새로운 시작을 하며 삶을 즐기고 행복하게 보내요.

 

 

 

나이 듦의 결론

 

나이 듦을 긍정적을 생각하는 것은 매우 주요합니다. 나이 듦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삶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나이 듦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나이 듦은 누구 에게나 찾아오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나이 드는 것에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이가 들면 그만큼 인생의 경험이 많아지고 지혜가 생기며 삶을 더 여유롭게 누릴 수 있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건강을 유지하고, 배우는 것을 즐기고, 사회 활동에 참여하면 나이가 들면서도 정말 활기차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