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후기/자기계발서

배우 하정우, 우아한 형제들 의장 김봉진 추천 도서 < 부자의 그릇 >

by 크리스은영 2023. 3. 29.

부자의 그릇 도서 소개, 일본 최고의 금융 교육 전문가 이즈미 마사토 소개, 부의 황금률에 적어봅니다. 부자의 그릇 도서는 수많은 젊은 부자가 꼽은 최고의 부자학 입문서 이 글은 보시는 여러분들도 저자 이즈미 사사토 일생을 `돈의 교양`을 전파하는 데 바쳐온 최고의 경제금융교육 전문가입니다. 자신의 실제 사업 실패담을 바탕으로  돈의 본질과 인간관계에 관한 명쾌한 통찰을 부자의 그릇도서에 담았습니다.

 김봉진 우아한 형제들 의장, 배우 하정우 추천 도서~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  < 부자의 그릇  > 도서 소개

 

우하한형제들 의장 김봉진, 청울림 유대열 대표, 하정우  배우등이 강력 추천하는 말 그릇을 소개합니다, 40곳이 넘는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되면, 수많은 젊은 부자를 꿈꾸는 독자로부터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최고의 `부자학 입문서`로 꼽혀 왔습니다. 대체 이 책에 어떤 비결이 숨어 있기에 이토록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걸까요?

`부자의 그릇`은 일생을 `돈의 교양`을 알리는 데 바쳐온 일본 최고의 경제금융 교육 전무가 이즈미 마사토가 소설 형식으로 쓴 경제경영 교양도서입니다. 한때 연 매출 12억의 주먹밥 가게 사장이었다가 도산해 3억 원의 빛을 지고 공원을 방황하던 한 젊은 사업가 수수께끼 노인을 만나 장장 7시간에 걸쳐 돈의 본질과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을 배우는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부자의 그릇`책은 부자가 되는 방법이 돈을 좇는 데 있지 않고 신용을 쌓는 일이라고 말합니다. 남을 위해 돈을 쓰고, 다른 사람의 기대에 부응하며, 약속을 철저히 지키는 일들이 어떻게 돈을 불러 모으는지, 돈과 신용의 원리에 관해 누구나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스터리텔링을 통해 전달합니다. 돈에 대한 명쾌한 통찰을 담고 있으면서, 연봉이 많이 적어서, 카드 빛이 있어서, 운이 정말 나빠서, 경제가 불황이라서, 이율이 적어서,  세상이 너무 불공평해서 돈이 모이지 않는다며 좌절한 이들에게 다시 한번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힘 정말로 돈을 장악하는 힘을 불어넣어 줍니다.

 

 

 

 일본 최고의 금융 전문가 이즈미 마사토 소개

일본 최고의 금융 교육 전문가이자 일본 파이낸셜 아카데미 주식회사 대표이사입니다. 1974년 출생으로 중학교 졸업 후 미국으로 유학, 23세에 IT벤처기업에 취직한다. 26세에 독립해 IT벤처기업을 창업한 저자는 27세에는 일본 최초의 상표등록 사이트 `트레이드마크 스트리트`를 만든 뒤, 재무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일본 파이낸셜 아카데미를 설립했습니다. 현재 수강생이 6만 명이 넘는 일본 최대의 독립계 파이낸셜 교육 기관인 이곳은 경제 입문과 회계, 재무, 경제신문 보는 법, 자금 계획에서 주삭투자 교실, 부동산투자 교실 등의 투자 학교까지 폭넓은 재무 교육을 실시하면서 부동산 포털 사이트와 카페 등 5개 회사를 경영하는 동시에 금융학습협회 감수, 인정한  `머니 매니지먼트` 검정시험을 만들어 돈에 대한 흐름을 읽는 지적 능력 항상을 위한 보급 활동과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각지에서 활약하는 일본인 기업가와 비즈니스맨을  지원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부의 황금률

항상 돈에 대해 증정적이고 감사하는 마음과 태도를 가질 때 만이 우리는 돈의 노예가 아니 돈의 주인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돈을 좀 가졌다고 너무 자만하거나 돈이 너무 없다고 다른 사람을 사기해서는 정말 안된다. 발산과 흡수의 원리에 따라 세상살이가 진행됨을 꼭 알아야 합니다. 즉 마음속의 가장 큰 지배적인 생각이 곧 현실이 된다는 사실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또한 누가 큰 유산을 상속받았든가 큰 행운을 거머쥐었다든가 누가 부자가 되었다는 말을 들었을 때 기뻐하고 축하해 줄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만 합니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욕 하고 반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나라."  창세기에 기록된 대로 우리는 세상의 모든 만물을 지배하기 위해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이므로 결코 돈에 속박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도적으로 돈을 귀히 여기는 습관을 키워야 하며 여기에 어떤 변명도 있을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