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후기/자기계발서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마케팅 뿐 아니라 글쓰기에 도움 주는 < 도서 > 마케터의 문장

by 크리스은영 2023. 5. 14.

목차

   * 재미있는 마케팅의 책 < 마케터의 문장 > 도서 소개

   * 마케터의 문장 저자 소개

   * 마케터의 문장 <도서 > 추천합니다.

   

 

재미있는 마케팅의 책 < 마케터의 문장 > 도서 소개

 

마케터의 문장 도서는 글쓰기 스킬로 연수입을 10배 이상 올린 현직 마케터의 테크닉입니다.

20대 중반의 평범한 직장인들이 부러워하는 조건을 갖추고서 적당히 좋은 대학을 나왔고 또한 대한 재학 중에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따고 졸업 후에는 글로벌 회계기업에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새 다른 일을 시도함 일명 부업을 SNS마케팅을 시작하지만 아무도 그의 글을 읽지 않았다 글을 읽을 보기 않기 때문에 물건도 하나도 팔리지도 않는다. 글쓰기 책을 구입해서 공부를 하지만 소용이 없었다. 방향을 잘못되었음을 깨닫고 그는 영업기획, 마케팅, 행동심리학 도서를 읽고 여러 세미나에 참석하는 등 본격 마케팅 글쓰기에 도전을 한다. 그렇게 배운 방법을 하나하나 실전에 반영하기 시작한다. 좀 서툴렸지만 결과는 조금씩 변화가 찾아왔다. 비록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니 신이 날 수밖에 없었다. 글 쓰는 속도도 조금 빨라지고 아이디어도 샘솟았다. 어떤 문장을 쓰느냐에 따라 사람들 관심이 실시간으로 달라지고 그에 따라 돈이 술술 버리니 일하는 재미와 매출이 하루하루 변화가 찾아왔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문장력이 필요한 것이다. 자기만족 위한 글쓰기나 문학적 감성의 글쓰기가 아닌 마케팅의 글쓰기가 즉 마케터의 문장으로 꿈을 실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연수입을 10배 늘인 저자가 전수하는 최강의 문장의 기술 1986년생 저자의 명함은 여러 가지이다. 마케터의자 사업가, 투자가, 회계사, 경영 컨설턴트, 작가 등등 여러 타이틀을 같지고 있다. 저자는 실제 사업을 하고 매출을 높이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되는 것은 회계사 자격증도 컨설팅 경력도 아닌 문장력임을 강저 하며 33개의 글쓰기 테크닉을 전수한다. 도한 그는 한 줄의 카피 한 통의 메일로 수천수억 원을 버는 사람들을 만나왔고, 거기에 자극을 받아 마케터의 문장을 공부했다고 한다. 그 덕분에 도립에 성공, 연수입이 예전의 10배에 이른다고 한다. 그렇게 익힌 마케터의 문장을 쓰기의 기본을 담은 책이다. 유려한 문장한 쓰기가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사람의 마음을 뒤흔들고 돈을 움직이는 마케터의 글쓰기이다. 눈앞에 보이는 매출을 높이고 싶은 식당 주인이든 구독자를 늘리고 싶은 유튜버든 영향력을 키우고 싶은 강연가든  시작은 무조건 한 줄 글쓰기입니다. 정말 여러 가기 문장보다 강력한 한 줄이 어떻게 매출과 직결되는지를 알 것이다.

마케터의 문장은 저자가 직접 실천에 높은 효과를 얻은 테크닉만을 엄선해 소개한다.

 

 

 

마케터의 문장 저자  가나가와 이키노리 소개 

 

가나가와 아키노리는 좋은 문장을 쓰러면 글 하나에 한나의 메시지를 담아야 한다고도 말한다. 하나의 글에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하면 대체 무슨 이야길 하고 싶은 것이지 잘 파악이 쉽지 않다 저자는 글이 재밌게 읽어도 무슨 이야기하고 싶은지 잘 알 수 없다며 좋은 문장이라고 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그래서 철저히 독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연습을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1986년생 마케터이자 경영 컨설턴트, 회계사, 투자가, 사업가, 작가이다. 대학 재학 중에 공인회계사를 공부해 고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함 세계 최대 회계컨설팅 그룸 딜로이트에서 자동차, 부동산, 보험, 식음료 사업 등 다양한 업종 업태의 회계감사와 컨설팅 업무를 담당했다. 이 과정에서 각 업계 성공한 사람들을 두루 만나며 마케팅과 영업기획과 경영의 실전 노하우를 익혔다. 30대 초반에는 글로벌 기업을 퇴사한 후 빠르게 자리를 잡은 만 큰 많은 이들의 질문이 이어졌고 그때마다 마케팅 관전의 글쓰기를 익힌 것이 가장 큰 힘이 되었다. 실제로 가나가와 아키노리는 한 줄의 카피와 한통의 메일로 수천수억 원을 버는 사람들을 만나와다. 그중에서 자극을 받아 마케터의 문창을 공부했다. 덕분에 자신의 독립에 성공과 연수입이 예전의 10배 이상 이른다고 말한다. 마케터의 문장은 그렇게 익힌 문장 쓰기의 시전을 담은 책이다. 화려한 문장 쓰기가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뒤흔들고 돈을 움직이는 마케터의 글쓰기다 저자는 당장 매출을 놓이고 싶은 식당 주인 구독자를 늘리고 싶은 유튜버 영향력을 키우고 싶은 강연가든 시작은 무조건 한 줄 글쓰기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마케팅 관점의 글쓰기라고 한다. 마케팅 관점의 글쓰기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이 책 외에도 성공 경험을 담은 책을 여려 권 출간해 수십만 독자의 사랑을 받았다.

 

 

 

마케터의 문장 <도서 > 추천합니다.

 

저자는 글을 읽는 독자가 낙오되지 안기 위해 구체적인 사례를 넣어 우리가 이해하기 쉬운 문장으로 글을 써다 예를 들어 학교에서 낙오하는 학생이 없도록 단원평가를 자주 하는 것처럼 글도 쓰는 사람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구체적인 경험담을 넣어서 풀어줘 독자가 낙오하지 않고 끝까지 잘 읽을 수 있게 했다. 또한 나는 문장을  당신으로 바꿔서 써보라고 한다 읽는 사람을 설득하고 싶을 때 쓰면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글을 쓰는 사람이 독자를 가르치려고 할수록 읽는 사람은 삐딱하게 듣는다면서, 문장의 초점은 반드시 읽는 사람에게 맞춰져야 한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글은 의식적으로 독자에게 향할 때 독자는 나에게 하는 이야기 같다고 느낀다. 마케터가 좋다고 생각하는 문장이 제가 글을 보는 기준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