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소개 음악 분수 소개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은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과학과 기술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입니다. 이곳은 1993년 열린 1993 대전세계엑스포의 잔여시설을 활용해 시민공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정보통신, 교통, 예술문화, 도시문명이라는 4개의 주제로 새롭게 태어난 과학공원입니다. 정문을 통과하면 언제 봐도 반가운 엑스포의 마스코트 꿈돌이가 반겨줍니다.
엑스포과학공원은 93년 대전 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계승 기념하기 위한 테마공원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대전엑스포 기념관 세계엑스포 기념관 첨단과학관 등이 있으며 연 중 내 다양한 행사가 풍성합니다. 한빛탑에서는 대전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뿐 아니라 과학과 문화를 융합하는 다양한 기획전시가 이곳에서 열린다. 과학도시 대전의 상징성을 느끼게 해주는 다양한 미술작품과 실제 눈으로 들오는 대자연의 풍경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과학과 문화의 만남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습니다. 과학공원 안에 있는 물과 불의 만남, 화염과 조명, 폭죽이 어우러지는 한빛광장의 음악 분수는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시각적 경험과 여가를 즐기는 장소입니다. 이 음악 분수는 다양한 물줄기와 곡에 맞춘 빛의 연출을 통해 매력적인 공연을 선사합니다. 일정 시간마다 진행되는 공연에서는 다양한 음악과 함께 꽃무늬 동물 모양 등 다채롭게 변화하는 물줄기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고 높이와 방향이 달라지는 물줄기의 춤은 관람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특히 밤이 되면 다양한 색조의 조명이 분수와 함께 어우러져 더욱 화려하고 아름다은 모습을 보여주어 사람들의 발걸음을 머무르게 합니다.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의 음악 분수는 가족이나 연인들 친구들과 함께 찾아 즐길 수 있는 대전의 인기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 아름다운 음악 분수를 배경으로 가족 연인 사진 찍기도 인기 있는 코스 중 하나입니다.
도심 속 비밀 정원 한밭 수목원 소개
한밭 수목원은 대전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심 속 공원으로 일상의 휴식처와 가족 나들이 운동 산책 등을 즐길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입니다.
대규모 전통 숲과 서정적인 연못 등 아름다운 풍경과 맑은 공기를 자랑하며 다양한 식물과 동물이 어우러져 생태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수목원은 서원과 도원 열대식물원으로 나뉜다. 습지원 야생화원 감각정원 등이 있는 서원은 수목 179종과 초화류 305종으로 조성되었고 넓은 잔디 광장이 있어 도시락 들고 나들이 오는 사람들이 즐겨 찾습니다. 암석원 장미과원 목련원 등이 있는 동원은 919종의 수목과 658종의 초화류로 조성되었습니다. 열대식물관은 맹그로원 야자원 열대우림원 등 6 개원 198종의 수목으로 조성되었습니다.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끼고 나누는 그들만의 특별한 순간을 보장해 주는 마법 같은 곳입니다. 또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마치 작은 도시와 같은 생동감을 지니고 있으며 체험학습센터, 어린이 숲 놀이터, 도서관, 지역문화전수관, 환경실천터 등 다양한 시설들과 함께 계절마다 변하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에서 아이들 물론 성인들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입니다.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면서 계절별로 다양한 꽃과 나무가 아름다운 경치를 만들어 줘서 여행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수목원에는 여러 테마로 구성된 정원과 쉼터 산책길이 있어 방문객들이 편안한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 예술 공연 등을 개최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한밭 수목원은 건강한 산책로와 길게 시설을 제공하여 이용객들이 힐링 장소로 방문하면서 도심 속의 가치 있는 여유를 마음껏 누릴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인근에 소재하고 있는 다양한 맛집들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으로 자랑합니다. 이와 같이 한밭 수목원은 대전에서 도심에서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관광 명소로 손꼽힙니다. 앞으로도 가치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는 한밭 수목원은 도심 속에서 계속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소가 될 것입니다. 그 속에서 즐거움과 행복함으로 가득한 추억을 많이 선사하는 한밭 수목원입니다. 주변에 문화예술의 전당, 대전 시립미술관, 이응노 미술관, 대전시립 연정 국악원, 대전 곤충 생태관, 평송청소년 문화 센터, 천연기념물센터 등이 있습니다.
으능정 문화의 거리와 맛있는 빵집 성심당
으능정 문화의 거리는 대전 중심가에 위치한 대표적인 문화와 예술의 거리입니다. 이 거리는 대전 중앙로와 중양로 지하상가 그리고 으능정 문화의 거리는 밤이 되면 더욱 눈에 띄는데 어둑이 내려앉으면 으능정이 거리는 축제 현장이 됩니다. 불빛이 거리의 천정을 작은 우주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으능정 문화의 거리는 젊음의 거리라 해도 절대 나이 제한은 없습니다. 근처에 유명 브랜드와 음식점 상점들이 있어 문화와 예술을 즐기는 데 도움이 되며 가족과 함께 거릴기에도 좋은 보행로에 쾌적한 저녁 외출로서 주민과 관광객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주변을 관람 후 느낌을 나누며 맛있는 음식과 도시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거리이며 대전 페스티벌 청소년 마임페스티벌 문화예술거리 축제 등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으면서 새로운 랜드마크 스카이로드는 도심 속 대형 LED 영상시설로 다양한 예술작품과 첨단기술을 보여줍니다. 오랜 역사를 간직한 만큼 중년들의 추억도 새록새록 돋아나요 현재는 거의 사라졌지만 연인들의 단골명소였던 극장의 흔적과 손때 묻은 테이블을 간직한 술집과 찻집이 아직 선명하게 남아있어요 이 공간을 방문하여 창조적인 발상과 아름다운 자연을 결합한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창조롭고 감동적인 세계로 안내할 것입니다. 으능정 문화의 거리는 지역 주민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명소로 꼽히며 대전의 문화 예술의 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추억의 맛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빵집은 수십 년 단골을 끌어 모을 뿐 아니라 타지에서 방문한 손님까지 맛있는 냄새로 유혹하고 있습니다. 바로 성심당이라는 빵집입니다. 성심당의 튀김소보루는 성심당 빵집의 인기 제품이며 겉으로는 바삭한 표면과 고소한 빵가루를 비롯애 속에는 부드럽고 달콤한 팥소가 들어 팥튀김소루는 전통적인 한국인 간식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또한 성시당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와 빵을 맛보면서 대전의 빵과 디저트 문화를 함께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성심당의 팥소보루와 함께 대전의 맛을 느껴보세요!
'대전시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 여행인 대전 0시 축제가 여름에 찾아와요 (0) | 2023.07.10 |
---|---|
대전시 오백 리 길 (1) | 2023.06.23 |
산뜻한 주황색이 빛나는 대전 공영 자전거 타슈 (0) | 2023.06.05 |
대전에서 가볼 만한 휴양림은 대청호 오백리 길, 계족 산 황톳길 맨발 걷기, 장태산 휴양림을 소개 합니다 (1) | 2023.05.30 |
호기심 많은 아이들과 과학의 도시 대전에서 가볼 만한 박물관 소개 (5) | 2023.05.27 |
댓글